9월19일 메이저리그사커 LAFC 오스틴FC 해외축구분석 스포츠분석

9월19일 메이저리그사커 LAFC 오스틴FC 해외축구분석 스포츠분석

로얄스포츠 0 122

로얄스포츠 스포츠분석 

LAFC는 LA 갤럭시와의 원정 더비매치에서 2-0으로 앞서나가던 경기를 2-4로 뒤집히며 통한의 역전패를 당했다. 리그 3경기 연속 무승행진과 함께 서부 컨퍼런스 2위에 머물러 있는 상황. 어느새 선두 갤럭시와의 승점 차가 7점으로 벌어진 만큼 이번 홈경기를 통한 반등이 절실히 요구된다. 다른 어느 때보다 높은 집중력을 바탕으로 승점 3점 사냥에 나서게 될 듯. 기존 부상자들 외에 노팅엄에서 건너온 MF 오브라이언이 징계로 추가 결장이 불가피해진 상태지만, 또 한 명의 여름 신입생 DF 마를롱은 데뷔 가능성이 열려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전력누수 여파보다는 새로운 주포 역할을 기대하고 데려온 프랑스 레전드 FW 지루가 의외로 미국 무대에서 고전하고 있다는 점을 불안요소로 손꼽을 만하다. 일단 리그에서 데뷔골부터 터뜨려줘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반면 팀의 에이스이자 지난 시즌 득점왕 FW 부앙가(17골 8도움)의 폼은 여전히 좋다는 평이다. 올 시즌 홈 성적은 9승 3무 2패로 강세가 돋보이며, 오스틴과의 최근 맞대결에서도 4승 1무로 일방적인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오스틴FC는 토론토 원정에서 1-2로 무릎을 꿇고 내슈빌전 승리(2-0) 직후 2연패 수렁에 빠져들었다. 현재 서부 컨퍼런스 11위, 9위 미네소타보다 승점 5점 차로 뒤처져 있는 상황. 와일드카드전 참전을 위해 최소 9위 안에 들어야 하는 만큼 하루 속히 후반기 스퍼트에 발동을 걸어야 하는 입장이다. 단, 올 시즌에도 원정만 떠나면 힘을 쓰지 못한다는 점, 에이스 MF 드리우시(5골 2도움)와 함께 주전 MF 발렌시아, DF 하인스-이케가 징계로 이번 경기 결장이 불가피해졌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LAFC 상대로 이변이 가능할지 의문이 남는다. 오스틴의 백업전이 상당히 부실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치명상에 가까운 전력 손실 및 경기력 저하가 우려된다. 주포급 활약을 펼쳐줘야 할 FW 루비오(4골), 자디스(3골) 등의 결정력이 바닥을 치고 있다는 점도 커다란 아쉬움이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3승 3무 8패로 부진한 양상이며, LAFC 원정에서도 내리 3연패(0-3, 0-3, 0-2)를 당하고 있다.




# 주요 결장자


LAFC: MF 오브라이언(주전/징계), DF 무리요(주전/불투명), 마를롱(주전급/불투명), 델라발레(백업/부상).


오스틴: MF 드리우시(핵심전력/징계), 발렌시아(주전/징계), DF 하인스-이케(주전/징계), 헤지스(주전급/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LAFC의 7:3 우세를 예상. 에이스 MF 드리우시 포함, 주전 3인방 징계 이탈에 큰 타격을 입은 오스틴이다. 올 시즌에도 원정에서 힘을 쓰지 못하는 추세기도 하다. LAFC가 갤럭시와의 더비매치 역전패(2-4) 직후 공세적으로 반등을 노릴 경우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LAFC 승(추천:★★★★☆).


- 핸디캡: LAFC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3.5 기준 언더 혹은 패스





 



0 Comments

회원포인트 TOP5 랭킹

경험치랭킹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