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일 KBO KT vs 키움

5월 4일 KBO KT vs 키움

로얄스포츠 0 132

로얄스포츠 스포츠분석
 



선발 투수

KT : 윌리엄 쿠에바스(2승 2패 4.87)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29일 두산 원정에서 6이닝 2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쿠에바스는 SSG와의 경기에서 보여준 부진을 단숨에 벗어나는데 성공했다. 이번 시즌 기본적으로 홈 경기 투구는 좋은 편인데 낮 경기에 강하다는 점은 분명한 포인트다.

키움 : 김선기(3패 7.45)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30일 롯데와 홈 경기에서 3.2이닝 6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김선기는 역시 선발로서의 투구는 좋지 않다는 점을 보여준바 있다. 무엇보다 낮 경기의 김선기는 신뢰할수 없는 투수일 것이다.

선발 : KT의 우위


불펜진

KT : 오원석의 6이닝 4안타 무실점 이후 3이닝 무실점. 선발이 제 역할을 해주고 타선이 제 역할을 해주니 불펜까지 완벽했다. 특히 승리조를 전혀 쓰지 않고 승리했다는 점이 상당한 소득이 될수 있는 부분. 이제 남은 경기에서 손동현과 박영현을 편하게 쓸수 있다.

키움 : 하영민은 역시나 승승패의 벽을 넘지 못하고 4.1이닝 8실점으로 무너지고 말았다. 이후 김성민과 이준우는 잘 버텼지만 이강준은 역시나 1실점을 허용하면서 역시나 키움 불펜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 승리조라도 잘 해줘야 한다.

불펜 : KT의 우위


타격

KT : 하영민을 완파하면서 8점을 올렸다. 특히 상위 타선이 제 몫을 해낸게 그대로 승리로 이어졌다고 할수 있을듯. 오래간만에 터진 타선이 이 감각을 이어갈수 있느냐가 무엇보다 중요할 것이다.

키움 : 오원석 공략에 실패하면서 6안타 완봉패를 당하고 말았다. 1차전의 모습과는 확실히 다른 편. 특히 좌완 상대로 아무것도 하지 못한다는게 드러났다는 점이 앞으로 이 팀의 경기력에 악영향을 미칠수 있다.

타격 : KT의 미세 우위


승패 분석

KT의 타격이 부활했다. 이는 이번 경기에서도 상당한 강점으로 작용할수 있는 부분. 게다가 김선기는 선발로도 아쉽고 낮 경기는 상당히 좋지 않은 투수이기도 하다. 그리고 쿠에바스는 어찌됐든 홈 낮 경기는 믿을수 있는 투수다. 전력에서 앞선 KT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6:3 KT 승리

승1패 : KT 승리

핸디 : KT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5이닝 승패 : KT 승리

0 Comments

회원포인트 TOP5 랭킹

경험치랭킹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