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F] 9월27일 이란 vs 세네갈 축구분석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해외축구분석 INTERF분석 INTERF중계
● 이란 (피파 랭킹 23위 / 72.58m 파운드)
서아시아의 최강 전력. 이번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에서도 조 1위를 기록했으며, 앞선 우루과이와의 경기에서도 1-0 승리를 따내는 이변을 일으켰다.
케이로스 감독이 복귀전에서 승리를 따냈다. 기존의 이란에서 선보였던 강력한 수비를 바탕으로 한 선 수비 후 역습 전술이 더더욱 짜임새가 증가했다. 특히나, 소속팀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던 타레미(FW, 포르투)가 직전 경기에서도 득점을 기록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여기에 유럽에서 활약하는 선수들도 늘어나면서 팀 전체 퀄리티도 좋아졌다. 객관적인 전력 상 승리까지는 어렵겠으나, 이번 일정에서 쉽게 무너지지는 않을 전망.
- 결장자 : 카리미(MF / B급), 호세인자데(MF / C급), 가예디(FW / B급), 알리푸르(FW / C급), 레자에이(FW / B급)
● 세네갈 (피파 랭킹 18위 / 팀 가치 : 307.45m 파운드)
아프리카에서도 최강자로 꼽히는 전력. 올해 2월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에서 우승을 차지했으며, 앞선 볼리비아와의 경기에서도 어렵지 않게 2-0 승리를 따냈다.
시세 감독은 직전 경기에서 3백으로 변화를 주며 실험을 강행했다. ""핵심 수비수"" 쿨리발리(DF, 첼시)를 필두로 한 수비진은 강력한 모습을 보이며 무실점으로 틀어막았다. 여기에 전방 쪽에도 디아(FW, 살레르니타나), 마네(FW, 바이에른뮌헨)와 같은 전력들이 유기적인 호흡과 훌륭한 개인 능력을 바탕으로 득점까지 기록했다. 심지어 ""주력 2선"" 사르(FW, 왓포드)도 직전 경기에서 휴식을 취하며 체력을 비축했다. 이란의 강력한 수비를 상대로 다득점은 어렵겠으나, 승리까지는 충분히 가능할 예정.
- 결장자 : 멘디(GK / A급), 파디가(DF / C급), 사발리(DF / B급), 발데(FW / A급), 디에디오(FW / B급), 디알로(FW / B급)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후술하겠지만, 세네갈은 아프리카에서도 최강 전력으로 꼽히는 팀으로, 직전 경기에서 전술 변화를 가져감과 함께 승리까지 따냈다. 수비 쪽의 쿨리발리(DF)와 공격 쪽의 마네(FW)까지 ""월드 클래스""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는 중. 이란도 케이로스 감독의 복귀와 함께 직전 경기에서 우루과이를 잡아내는 저력을 발휘했다. 다만, 여전히 객관적인 전력에서 부족하다. 쉽게 무너지지는 않겠지만, 승리까지는 어려울 전망. 세네갈의 승리를 예상한다. 또한 이란이 다소 수비적으로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언더(2.5 기준) 선택지도 겸하는 편이 좋겠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세네갈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